락플레이스, 다이나트레이스와 파트너십 체결…클라우드 비즈니스 가속화

락플레이스(대표 김재준, 김연수)는 소프트웨어 인텔리전스 플랫폼 기업 다이나트레이스코리아(지사장 이효은)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기업이 복잡한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효율적으로 대규모 시스템을 관리하고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락플레이스는 다이나트레이스의 ‘소프트웨어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통해 자동화 및 인공지능(AI) 기반의 옵저버빌리티(관측가능성)를 제공할 계획이다. 옵저버빌리티란 ‘Observe(보다)’와 ‘Ability(능력)’의 합성어로, 기존의 모니터링에서 한 단계 발전한 개념이다. 


락플레이스는 고객에게 다이나트레이스의 표준화된 단일 옵저버빌리티 플랫폼을 제공, 불필요한 정보가 의사결정을 방해하고 업무 효율성을 떨어뜨리는 ‘데이터 사일로 현상’을 제거하고 더 강력한 비즈니스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다이나트레이스 소프트웨어 인텔리전스 플랫폼은 고객 관점에서 애플리케이션, 마이크로서비스 및 인프라 성능에 대한 정확한 답변을 제공한다. 또한 문제 발생 시 자동적으로 근본 원인을 제시해주고, 비즈니스 영향도를 파악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디지털팀의 작업 방식을 전환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더 빠르게 제공하고, 디지털 환경을 사전에 최적화할 수 있다. 


플랫폼에 내장된 옵저버빌리티, 지속화된 자동화 및 AI 지원을 통해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에 대한 가장 정확하고 실행가능한 통찰력을 얻을 수도 있다. 이로써 기업은 더 많은 서비스를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하면서 신속하고 안전한 디지털 혁신 진행이 가능해진다. 


다이나트레이스는 아마존웹서비스(AWS)·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을 비롯한 주요 클라우드 제공업체뿐만 아니라 레드햇 오픈시프트·서비스나우·쿠버네티스 등 최신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및 아키텍처와의 긴밀한 통합을 통해 클라우드 환경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효은 다이나트레이스코리아 지사장은 “한국 1위인 오픈소스 기업인 락플레이스와 협력하여 고객이 혁신적인 디지털 환경과 서비스에 대한 경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완전한 풀스택 옵저버빌리티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연수 락플레이스 대표이사는 “옵저버빌리티 분야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다이나트레이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락플레이스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사업을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 양사의 서비스와 플랫폼이 만나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본사 03129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33길 15 (연강빌딩 5F)  
전화번호 : 02-6251-7788

대표전화 02.6251.7788

대표팩스 02.6499.1478

Copyright © 2023  Rockplace Inc. All rights reserved.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FAMILY SITE    Matanet Tplatforem